칼빈

[스크랩] 오직 그리스도만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심/ 존 칼빈

강대식 2014. 2. 6. 13:02

 

우리 구원의 총체가, 그리고 그 각 부분이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사실을 안다면(행4:12), 아무리 작은 부분이라도 그것을 그 이외의 다른 곳에서 이끌어오는 일이 없도록 경계를 다해야 할 것이다. 우리가 구원을 찾는다면, 바로 예수라는 이름부터가 그 구원이 그에게 속해 있다는 것을 가르쳐주는 것이다(고전1:30). 만일 우리가 성령의 다른 은사들을 구한다면, 그리스도의 기름부으심에서 그것들을 찾게 될 것이다.

 

힘을 구한다면, 그것은 그리스도의 다스림에 있다. 순결을 구한다면, 그의 잉태되심에서 찾으며, 온유함을 구한다면, 바로 그의 탄생에서 나타날 것이다. 그의 탄생하심을 통해서 그는 모든 점에 있어서 우리와 같이 되셔서(히2:17) 우리의 고통을 직접 느끼기를 배우게 되셨기 때문이다(히5:20. 만일 우리가 구속을 구한다면, 그것은 그의 고난에 있다. 죄 사함을 구한다면 그의 십자가에서 찾을 수 있다(갈3:13). 그리고 죄에 대한 보상을 찾는다면, 그것은 그의 희생에서 드러나며, 정결케 되는 것을 구한다면, 그것은 그의 피에서 찾을 수 있다.

 

화목을 구한다면, 그가 지옥에 내려가신 일에서 찾을 수 있고, 육체를 죽이는 것을 구한다면, 그의 무덤에서 찾으며, 새로운 생명을 구한다면, 그의 부활하심에서 찾을 수 있고, 영원한 생명을 구한다면, 똑같이 부활에서 찾을 수 있다. 천국의 기업을 구한다면, 그가 하늘에 올라가신 일에서 찾을 수 있고, 안심하고 심판을 기대하기를 구한다면, 그가 심판주로서 지니신 권능에서 찾을 수가 있다.

 

요컨대, 모든 종류의 선이 그에게 풍성하게 구비되어 있으므로, 다른 샘을 구하지 말고 바로 이 샘에서 마음껏 마시자는 것이다. 어떤 이들은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이런저런 소망을 갖고 이리저리 헤매기도 한다. 물론 주로 그리스도에 대해서 관심을 갖기는 하지만, 그들의 생각의 일부를 다른 방향으로 돌려서 올바른 정도(正道)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과연 그리스도의 축복의 풍성함을 진정으로 알았다면, 그런 불신이 결코 끼어들 수가 없는 것이다.

 

- 존 칼빈, 기독교 강요, 상권(크리스챤다이제스트), pp 645-646

 

출처 : 청교도 아카데미(PBA)
글쓴이 : 강대식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