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6 문 제 삼 계명에 부가된 논증은 무엇인가?
답. 제 삼 계명에 부가된 논증은 이 계명을 파하는 자가 비록 사람에게는 형벌을 피할지라도
주 우리 하나님은 저희로 하여금 그 의로우신 심판을 피하지 못하게 하시는 것이다.
1. 하나님의 이름을 모독하는 자가 사람의 형벌을 피한다는 말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나님의 이름을 모독하는 자가 대부분의 경우에 사람들로부터 형벌을 피하게 되는데
그것은 다음의 이유로 인해서이다.
1) 인간의 어떠한 율법도 하나님의 이름을 모독하는 모든 작태들에 간여하거나 이를 수 없기 때문이다,
2) 신성모독, 위증, 저주 그리고 하나님의 이름에 대한 더욱 가증한 죄를 다루는 이같은 율법들은 대부분 권위자들에 의해 시행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 권위자들은 종종 그들 자신이 신성모독자요 행악자이기 때문에 정작 신성을 모독하는 자들에게 벌을 주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에게 보다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는 자들에게 벌을 주려 하는 것이다.
2. 하나님의 이름을 모독한 자들이 하나님의 의로운 심판을 피할 수 없음은 어떻게 나타나는가?
하나님의 이름을 모독하는 자들이 하나님의 의로우신 심판을 피하지 못하게 됨은 하나님은 의로우시므로 그리고 그는 그들을 결단코 죄 없는 자로 간주하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3. 주께서는 그의 이름을 모독하는 자들을 언제 벌하시는가?
1) 하나님은 이따금씩 그들의 죄를 무서운 재앙으로 이생에서 벌하신다.
“네가 만일 이 책에 기록한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지 아니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라 하는 영화롭고 두려운 이름을 경외하지 아니하면 여호와께서 너의 재앙과 네 자손의 재앙을 극렬하게 하시리니 그 재앙이 크고 오래고 그 질병이 중하고 오랠 것이라”.(신28:58,59)
2) 그러한 재앙이 혹 이 땅 위에서 없을지라도 이후에 오는 영원한 진노와 보복은 조금도 피할 수 없다. “다만 네 고집과 회개치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판단이 나타나는 그 날에 임할 진노를 네게 쌓는도다”.(롬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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